사회복지행정 - 리더쉽에 관련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1 08:44본문
Download : 사회복지행정 - 리더쉽에 대해서.hwp
① 조직의 기본적 임무설정
② 외부의 이해관계집단과 교섭하고 중재함으로써 조직의 정통성을 확립
③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서비스 기술의 선정
④ 내부구조를 발전시키고 유지
⑤변화를 주도하고 수행
?(2) 중간관리층의 리더쉽
?사회복지조직에서 중간관리층이라 하면 조직의 주요 program 부서를 책임지는 사람들을 말한다.
??2.리더쉽의 유형
1) 리더쉽의 수준에 따른 유형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는 위계에 따라 리더쉽 유형을 구분할 수 있따
?(1) 최고관리층의 리더쉽
?최고관리층이란 사회복지조직을 이끌어 나갈 사람들을 말한다. 이 두 과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최고관리층 지도자는 5가지의 의사결정기술을 가져야 한다. 이 수주의 관리자들은 최고관리층에서 내려오는 지시를 구체적 program goal(목표) 로 전환하고 이와 같은 goal(목표) 를 …(To be continued )






사회복지행정 - 리더쉽에 관련되어
레포트/법학행정
Download : 사회복지행정 - 리더쉽에 대해서.hwp( 12 )
설명
순서
사회복지행정,-,리더쉽에,대해서,법학행정,레포트
사회복지행정 - 리더쉽에 대해서 , 사회복지행정 - 리더쉽에 대해서법학행정레포트 , 사회복지행정 - 리더쉽에 대해서
다. 첫째는, 내부 운영을 지시?조정하고, 둘째는 환경과의 관계를 확립하는 것이다.
사회복지행정 - 리더쉽에 관련되어
?
1.리더쉽의 定義(정의)
?리더쉽은 사람들의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定義(정의) 되고 있따 그래서 리더쉽연구는 거의 규범적(Pre스크립트ive)으로 행하여져 왔으며 기술적인(De스크립트ive)측면은 결여되어 있따 그러나 이런 규범, 기술적인 연구의 다양한 리더쉽의 定義(정의)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한 가지 내용은 影響(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것이고, 또 다른 내용으로는 공통의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요소로 리더쉽을 규정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일반적인 定義(정의)로 본다면 “리더가 집단이 처한 상황과 집단구성원의 特性(특성)이나 기대를 고려하여, 구성원으로 하여금 집단goal(목표) 를 달성하도록 사회적 影響(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 이라고 표현 할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리더쉽이란 조직의 리더가 갖는 성향, 행동, 상황 등과 관련되는 제반 特性(특성)을 묶어서 부르는 concept(개념)이다. 이 층은 정책을 해석, 조직에 맞게 improvement하며, 재정?정치적 지지를 획득하는 책임이 있따
?최고관리층의 리더쉽은 두 가지 중요한 과업의 달성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