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理論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理論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에서 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5 05:06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hwp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설명
기록작업의理論적근거를설명하고레지오에밀리아program에서기록작업의의미와활용들을논하쇼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理論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理論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에 대한 방통대 처리해야할문제입니다.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hwp( 89 )
순서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D형]%20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를%20설명하고%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20들을%20논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D%ED%98%95%5D%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EB%A5%BC%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20%EB%93%A4%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D형]%20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를%20설명하고%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20들을%20논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D%ED%98%95%5D%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EB%A5%BC%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20%EB%93%A4%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D형]%20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를%20설명하고%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20들을%20논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D%ED%98%95%5D%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EB%A5%BC%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20%EB%93%A4%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D형]%20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를%20설명하고%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20들을%20논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D%ED%98%95%5D%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EB%A5%BC%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20%EB%93%A4%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D형]%20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를%20설명하고%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20들을%20논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D%ED%98%95%5D%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EB%A5%BC%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20%EB%93%A4%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학과%204학년%20교수학습이론과%20매체%20D형]%20기록작업의%20이론적%20근거를%20설명하고%20레지오%20에밀리아%20프로그램에서%20기록작업의%20의미와%20활용%20들을%20논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3%BC%20%EB%A7%A4%EC%B2%B4%20D%ED%98%95%5D%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B4%EB%A1%A0%EC%A0%81%20%EA%B7%BC%EA%B1%B0%EB%A5%BC%20%EC%84%A4%EB%AA%85%ED%95%98%EA%B3%A0%20%EB%A0%88%EC%A7%80%EC%98%A4%20%EC%97%90%EB%B0%80%EB%A6%AC%EC%95%84%20%ED%94%84%EB%A1%9C%EA%B7%B8%EB%9E%A8%EC%97%90%EC%84%9C%20%EA%B8%B0%EB%A1%9D%EC%9E%91%EC%97%85%EC%9D%98%20%EC%9D%98%EB%AF%B8%EC%99%80%20%ED%99%9C%EC%9A%A9%20%EB%93%A4%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6.gif)
[韓國放送通信大學校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theory(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theory(이론)적 근거를 설명(說明)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program]) 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해보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록작업의 槪念
2. 기록작업의 theory(이론)적 근거
1) 피아제의 구축주의
2)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
3) 가드너의 다지능과 상징적 발달 theory(이론)
3.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program])
1) 槪念
2) 유아관
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4) 레지오 에밀리아의 역싸
5)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원리
6) 교육내용
(1) 놀이
(2) 프로젝트를 통한 발현적 교육과정
(3) environment(환경) 구성
(4) 시 민 자질교육
7) 부모와 교사의 역할
4.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program]) 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1) 기록작업의 의미
2) 기록작업의 기능
3) 기록작업의 활용
Ⅲ. conclusion(결론)
<출처>
Ⅱ. 본론
1. 기록작업의 槪念
교사 중 특히 미술전문교사(Atlierista)는 학급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교사와 협조하여, 아동들의 코멘트, 토의내용, 그림, 조각 등의 작품, 활동장면의 사진, 현장답사시의 비디오, 녹음 등이 포함되며, 이 내용물들을 잘 조직하여 판넬 (70㎝ * 100㎝)화 한 뒤, 교실 및 현관, 아틀리에, 대외적 순회 전시회에 진열하게 된다된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외부의 학자 및 교육자들에게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알리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opinion 교류의 방법으로, 현재 아동들의 수많은 언어(The hundred Language of Children) 라는 타이틀로 세계 순회하는 전시회가 바로 장기간에 걸친 기록작업의 산물이다. 교사에게는 향후 프로젝트 및 교육활동 고안의 data(資料)가 되며 부모 및 지역싸회와의 연계를 수립하는 데 효율적인 방법이다. 즉, 아동에게 자신의 감정및 아이디어가 의미 있는 것이라는 인식을 주어 격려하는 효능를 주며, 아동에게 다시 지난번의 경험을 제공함으로 해서 경험의 재발견을 통한 지식의 재구성 data(資料)가 되기도 한다.기록작업의이론적근거를설명하고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에서기록작업의의미와활용들을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방송통신/기타
,기타,방송통신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理論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理論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쇼 .
다. 기록작업의 또 다른 기능으로 교사가 연구자로서의 자세를 갖고 …(drop)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작업은 결과로서만 그 지능과 가치를 다 하는 것이 아니가, 작업과定義(정이) 단계마다 일어나는 학습의 주요한 매체로서 기능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