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경영통계학 - 차량의 다요소와 판매량과의 회귀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6 08:47본문
Download : [경영,경제]경영통계학 - 차량의 다요소와 판매량과의 회귀분석.hwp
한미 FTA를 비롯한 여러 세계화 추세속에서, 수입브랜드에 대한 접촉기회가 더욱더 많아지기 때문에 시장개방이 되면 현재의 점유율도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 그 때 당시 단 200대를 수출하던 자동차는 지금까지 계속성장하여 그의 수만배에 달하는 연간 약 270만대를 수출하고 있다아 엄청난 판매수량만큼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influence은 엄청난 것이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경영통계학 - 차량의 다요소와 판매량과의 회귀分析
설명
[경영,경제]경영통계학 - 차량의 다요소와 판매량과의 회귀분석 , [경영,경제]경영통계학 - 차량의 다요소와 판매량과의 회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통계학 차량 다요소와 판매량과 회귀
경영,경제,경영통계학,차량,다요소와,판매량과,회귀,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경영통계학 - 차량의 다요소와 판매량과의 회귀分析
목 차
Ⅰ. 서 론
Ⅰ-1 내수시장에있어 자동차 판매량의 중요성과 necessity need
Ⅱ. 본론
Ⅱ-1 이원배치법으로본 차종, 색상 별 자동차판매량
Ⅱ-2 회귀analysis과 상관계수를 통해 알아본 자동차판매량과
디자인, 연비, 가격의 관계
Ⅲ. 결론
Ⅳ. 후기
서 론
우리나라 자동차의 history는 1976년 포니를 스타트으로 수많은 발전을 이루어왔다.
② 유의확률은 표본오차 ± 95%로 하였고, P=0.05를 기준으로 analysis하였다
③ 이원배치법 analysis에 사용한 변수들과 회귀analysis에 사용한 변수들은 서로 독립적이다.
이렇게 엄청난 자동차 성장을 하기까지는 국내시장기반의 탄탄한 내수시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현재 국산자동차는 국내시장에서 약 90%정도의 점유율을 자랑하고있다아 현재 국내시장에 판매된 국산차는 약 93만 7천여대로서 꾸준히 성장을 보이고있다아
아직까지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이 시장에 영원한 강자는 없는법이다.
본 론
analysis을 하기 전의 가정
① 유효한 표본은 45개로써 현재 7월 기준 우리나라에서 시판중인 모델을대상으로 하였다.
Ⅱ-1 이원배치법으로 알아본 판매량의 變化요인
판매량의 變化요인은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자동차의 색상과 색상선택의 경우의 수를 따져서 판매량과 통계적인 analysis을…(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경영,경제]경영통계학 - 차량의 다요소와 판매량과의 회귀분석.hwp( 57 )
![[경영,경제]경영통계학%20-%20차량의%20다요소와%20판매량과의%20회귀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A%B2%BD%EC%98%81%ED%86%B5%EA%B3%84%ED%95%99%20-%20%EC%B0%A8%EB%9F%89%EC%9D%98%20%EB%8B%A4%EC%9A%94%EC%86%8C%EC%99%80%20%ED%8C%90%EB%A7%A4%EB%9F%89%EA%B3%BC%EC%9D%98%20%ED%9A%8C%EA%B7%80%EB%B6%84%EC%84%9D_hwp_01.gif)
![[경영,경제]경영통계학%20-%20차량의%20다요소와%20판매량과의%20회귀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A%B2%BD%EC%98%81%ED%86%B5%EA%B3%84%ED%95%99%20-%20%EC%B0%A8%EB%9F%89%EC%9D%98%20%EB%8B%A4%EC%9A%94%EC%86%8C%EC%99%80%20%ED%8C%90%EB%A7%A4%EB%9F%89%EA%B3%BC%EC%9D%98%20%ED%9A%8C%EA%B7%80%EB%B6%84%EC%84%9D_hwp_02.gif)
![[경영,경제]경영통계학%20-%20차량의%20다요소와%20판매량과의%20회귀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A%B2%BD%EC%98%81%ED%86%B5%EA%B3%84%ED%95%99%20-%20%EC%B0%A8%EB%9F%89%EC%9D%98%20%EB%8B%A4%EC%9A%94%EC%86%8C%EC%99%80%20%ED%8C%90%EB%A7%A4%EB%9F%89%EA%B3%BC%EC%9D%98%20%ED%9A%8C%EA%B7%80%EB%B6%84%EC%84%9D_hwp_03.gif)
![[경영,경제]경영통계학%20-%20차량의%20다요소와%20판매량과의%20회귀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A%B2%BD%EC%98%81%ED%86%B5%EA%B3%84%ED%95%99%20-%20%EC%B0%A8%EB%9F%89%EC%9D%98%20%EB%8B%A4%EC%9A%94%EC%86%8C%EC%99%80%20%ED%8C%90%EB%A7%A4%EB%9F%89%EA%B3%BC%EC%9D%98%20%ED%9A%8C%EA%B7%80%EB%B6%84%EC%84%9D_hwp_04.gif)
![[경영,경제]경영통계학%20-%20차량의%20다요소와%20판매량과의%20회귀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A%B2%BD%EC%98%81%ED%86%B5%EA%B3%84%ED%95%99%20-%20%EC%B0%A8%EB%9F%89%EC%9D%98%20%EB%8B%A4%EC%9A%94%EC%86%8C%EC%99%80%20%ED%8C%90%EB%A7%A4%EB%9F%89%EA%B3%BC%EC%9D%98%20%ED%9A%8C%EA%B7%80%EB%B6%84%EC%84%9D_hwp_05.gif)
![[경영,경제]경영통계학%20-%20차량의%20다요소와%20판매량과의%20회귀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A%B2%BD%EC%98%81%ED%86%B5%EA%B3%84%ED%95%99%20-%20%EC%B0%A8%EB%9F%89%EC%9D%98%20%EB%8B%A4%EC%9A%94%EC%86%8C%EC%99%80%20%ED%8C%90%EB%A7%A4%EB%9F%89%EA%B3%BC%EC%9D%98%20%ED%9A%8C%EA%B7%80%EB%B6%84%EC%84%9D_hwp_06.gif)
다. 무엇이든지 자고로 홈그라운드가 튼튼하게 다져질 때 만이 밖에 나가서도 큰 활약을 할 수 있는 것이다. 현재 국산자동차는 국내시장에서 약 90%정도의 점유율을 자랑하고있다아 현재 국내시장에 판매된 국산차는 약 93만 7천여대로서 꾸준히 성장을 보이고있다아..
목 차
Ⅰ. 서 론
Ⅰ-1 내수시장에있어 자동차 판매량의 중요성과 necessity need
Ⅱ. 본론
Ⅱ-1 이원배치법으로본 차종, 색상 별 자동차판매량
Ⅱ-2 회귀analysis과 상관계수를 통해 알아본 자동차판매량과
디자인, 연비, 가격의 관계
Ⅲ. 결론
Ⅳ. 후기
서 론
우리나라 자동차의 history는 1976년 포니를 스타트으로 수많은 발전을 이루어왔다. 그런 의미에서 국산차들의 우리나라 판매량을 통계적으로 analysis해 보았다. 무엇이든지 자고로 홈그라운드가 튼튼하게 다져질 때 만이 밖에 나가서도 큰 활약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 때 당시 단 200대를 수출하던 자동차는 지금까지 계속성장하여 그의 수만배에 달하는 연간 약 270만대를 수출하고 있다아 엄청난 판매수량만큼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influence은 엄청난 것이다. 국내시장을 잡지도 못하면서 세계시장을 잡겠다는건 어찌보면 말도 안되는 생각이다.
이렇게 엄청난 자동차 성장을 하기까지는 국내시장기반의 탄탄한 내수시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