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문항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20:42
본문
Download : 평가문항제작.hwp
1. (진위형) 아래 문항을 읽고나서 맞으면 T, 틀리면 F에 동그라미 하시오.
→ 물체에 힘을 가하면 운동방향을 change(변화)시킬 수 있따 ( T , F )
(* 이 문항을 통해서 인지적 영역 중 지식과 이해 부분을 평가 할 수 있따)
2. (수정형) 우리는 번지점프를 할 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힘을 느낄 수 있따 중력, 표면장력, 공기의 저항력이다. 평가문항을 제작하면서 생각보다 너무 어렵다는 것을 느꼈고, 문항 제작 후에 인지적 영역 내의 소문항을 따져볼 때도 항상 국한된 영역의 문제들만을 제작하는 것 같아서 속상했다.
1. (부정형) 다음 그림에서 찾을 수 있는 힘이 아닌 것은?
① 탄성…(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평가문항제작.hwp( 58 )
평가문항제작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평가문항제작에 대한 글입니다. 많이 연습해서 좀 더 다양하고, 좀 더 가치 있는 문항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 지적 영역의 평가(인지적 영역) : 지적 영역의 평가는 지식, 이해력, 적용력, 分析(분석)력, 종합력, 평가력과 같은 학생의 인지적 사고작용을 평가하는 것이다.



다. 그러나 다행히도 심동적 영역 평가의 경우 이번 실습 때 만들어 놓은 수행평가가 있어서 다행이었다.
내가 만든 평가 문항들은 이번 학기에 교생실습을 갔을 때 수업했던 단원(중 1 과학 10. 힘)의 theory 을 기초로 만든 문제들이다. 또한, 정의(定義)적 영역 평가 문항의 제작도 어려웠고, 만들고 나니 너무 평범해서 속상했다.평가문항제작 , 평가문항제작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설명
평가문항제작
평가문항제작에 대한 글입니다.
Ⅰ. 진위형 문항
진위형 문항에는 진위형, 군집형, 수정형, 예-아니오 형, 정오형 등이 있지만, 거의 유사한 유형들이므로 (진위, 예-아니오, 정오, 군집) 진위형, 수정형에 관련되어만 평가문항을 제작하였다.
(* 이 문항을 통해서 인지적 영역 중 이해와 적용 부분을 평가 할 수 있따)
Ⅱ. 선다형 문항
선다형 문항에는 최선답형, 정답형, 불완전 문장형, 다답형, 합답형, 부정형, 대입형 등이 있는데, 이 중 문제의 형식이 최선답형, 정답형, 부정형, 다답형이 비슷하고, 불완전 문장형, 대입형이 비슷하기 때문에 부정형, 합답형, 불완전 문장형의 평가문항을 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