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비교설명(說明)-放通大(방통대) 3, 4학년- 가정관리, 가definition 상학, 교육-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2 15:28본문
Download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비교설명-방통대 3, 4학년- 가정관리, 가정의상학, 교육-아동발달-B형.hwp
예를 들면, 어린아이는 용어는 다른지만 그 의미는 동일한 …(skip)
Download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비교설명-방통대 3, 4학년- 가정관리, 가정의상학, 교육-아동발달-B형.hwp( 63 )
,기타,방송통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이론에대해 검토하고 비교 평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유용하게 참조활용하시길..고전적조작적조건화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비교설명-방통대 3, 4학년- 가정관리, 가정의상학, 교육-아동발달-B형기타방송통신 ,
순서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비교설명(說明)-放通大(방통대) 3, 4학년- 가정관리, 가definition 상학, 교육-아동발달-B형
다. 어떤 reaction response양식이 여러 상황에서 보상을 받는다면 일반화가 일어난다. 예를 들어, 한 아동이 그의 형제와 친구들, 부모, 교사에게 하는 공격적인 행동이 허용된다면, 그 아동은 다른 곳에 가서도 일반화된 공격적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또 다른 예로 한 어린이가 모든 여성을 “엄마”라고 부르는 것은 어쩌면 그 아이는 모든 여성들이 실제로 자기 엄마라고 생각하기 때문일 수도 있고, 또 어쩌면 그가 학습했던 초기 자극의 범위를 넘어 일반화하기 때문일 수도 있따
reaction response 일반화는 자극은 동일하지만 원래의 자극에 대한 reaction response은 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해 검토하고 비교 평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방송통신/기타
고전적조작적조건화
유용하게 참조활용하시길..
설명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 theory 에
Ⅰ. 서 론
Ⅱ. 고전적 조건화
1. Pavlov의 생애
2. 고전적 조건반사와 고전적 조건형성
3. 고전적 조건형성과 influence요인
(1) 강화(Reinforcement)
(2) 소멸(Extinction)
(3) 자발적 회복(Spontaneous Recovery)
(4) 자극 일반화(Stimulus Generalization)
(5) 자극 변별화(Stimulus Differentiation)
4. 고전적 조건형성의 적용
(1) 혐오치료법(Aversion Therapy)
(2) 충만노출(Flooding)
(3)체계적 둔감법(Systematic Desensitization)
5. 고전적 조건형성의 적용
Ⅲ. 조작적 조건화
1. Skinner의 생애
2. reaction response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3. 강화인
(1) 긍정적 강화인
(2) 부정적 강화인
4. 소멸과 벌
5. 강화 스케줄
(1) 계속적 강화
(2) 간헐적 강화
6. 연쇄와 조형
7. 자극 일반화와 reaction response 일반화
Ⅳ. 결 론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비교와 평가
1.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비교
① 자극의 요인이 무엇인가?
② reaction response의 요인은 무엇인가?
③ 자극과 reaction response과 관계
④ 각각의 예
⑤ 사용되는 다른 용어
2.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에 대한 평가
자극 일반화는 고전적 조건형성뿐만 아니라 조작적 조건형성에도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