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중간시험Task 물 공통(고위험 신생아,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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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22 19: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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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세 이후가 되면 대개 성인과 유사하게 죽음은 누구에게나 오며, 마지막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필자는 이를 면밀히 조사키로 하였다. 일반적으로 5세 이전에는 죽음에 대하여 눈앞에서 헤어지거나 사라지는 것으로 생각한다.
1) 고위험 신생아의 분류 기준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1. 고위험 신생아.hwp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1) 유아기/학령전기(1-6세) 2) 학령기(6-12세) 3) 청소년기(12-18세) 2. 고위험 신생아 1) 고위험 신생아의 분류 기준 2)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를 위한 방안 3) 신생아 체온 유지를 위한 간호사의 역할 3. 중환자실 입원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고위험 신생아.hwp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hwp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II. 본 론
bibliography



III. 결 론
1) 유아기/학령전기(1-6세)
3. 중환자실 입원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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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략 -
아동의 죽음에 대한 槪念은 아동이 발달단계를 겪어가며 변하게 된다된다. 5~10세가 되면 죽음에 대해 그 이해의 폭은 넓어지지만, 죽음을 의인화하여 무서운 사람으로 생각하거나 사람을 납치해가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등 오해하기도 한다. 즉, 죽음을 이별과 유사하게 생각하므로 죽은 사람도 다시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그 사람이 다른 곳에는 존재한다고 믿는다. 또한 고위험 신생아 및 중환아실 입원 아동의 경우 체온 및 체액의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Ⅱ. 본 론
설명
2)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를 위한 plan
이러한 발달단계에 따라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또한 다를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점에 대해 고찰해보겠다.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adolescent(청소년)기)로 논하라.
2. 고위험 신생아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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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생아 체온 유지를 위한 간호사의 역할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I. 서 론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plan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라.
5. 結論(결론) 작성시 참조.hwp
3) adolescent(청소년)기(12-18세)
- 목 차 -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hwp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hwp
다.
순서
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중간시험Task 물 공통(고위험 신생아,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자료) 한글파일 >>
2) 학령기(6-12세)
I. 서 론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을 할 때는 그 발달단계별로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