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보고서]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分析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 primus7 | primus.co.kr report

[보고서]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分析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 primus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7

[보고서]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分析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04 02:47

본문




Download : [레포트]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분석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hwp




설명



[레포트]%20광고학-광고의%20소구유형%20분석%20및%20소구유형의%20광고%20컨셉%20반영여부에%20대한%20평가_hwp_01.gif [레포트]%20광고학-광고의%20소구유형%20분석%20및%20소구유형의%20광고%20컨셉%20반영여부에%20대한%20평가_hwp_02.gif [레포트]%20광고학-광고의%20소구유형%20분석%20및%20소구유형의%20광고%20컨셉%20반영여부에%20대한%20평가_hwp_03.gif [레포트]%20광고학-광고의%20소구유형%20분석%20및%20소구유형의%20광고%20컨셉%20반영여부에%20대한%20평가_hwp_04.gif [레포트]%20광고학-광고의%20소구유형%20분석%20및%20소구유형의%20광고%20컨셉%20반영여부에%20대한%20평가_hwp_05.gif [레포트]%20광고학-광고의%20소구유형%20분석%20및%20소구유형의%20광고%20컨셉%20반영여부에%20대한%20평가_hwp_06.gif
[보고서]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分析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순서

레포트,광고학,광고,소구유형,소구유형,광고,컨셉,반영여부,평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분석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 [레포트]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분석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 광고학 광고 소구유형 소구유형 광고 컨셉 반영여부 평가

[보고서]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分析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레포트/경영경제




광고학 課題

광고의 소구유형 分析(분석)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Ⅰ. 서 론

이번 課題의 주제는 광고3~4개를 선택하여 소구유형을 分析(분석)하고 소구유형들이 광고컨셉을 잘 담고 있는지에 관해서 평가하는 것이다.

1.긍정적 소구: 적극적으로 소비자 문제를 해결하거나 만족감의 증대를 강조하는 소구형태

2.부정적 소구: 소비자의 불쾌감, 불안·공포 등의 감정에 호소하는 소구형태 -ex 공익광고

3.이성적 소구: 소비자의 실용적, 기능적, 효용적 욕구에 초점을 맞춰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호소하는 형태. 제품의 품질이나 가치 경제성, 성능 등의 정보를 주목적으로 하는 광고

4.감성적 소구: 잠재고객의 정서나 감정을 자극하려는 소구의 한 형태

5.혼합형 소구: 소구 형태가 적당히 혼합한 형태

6.유머소구: 유머를 통해 좋은 기분이나 감정을 유발하여 제품을 호의적으로 평가하게 하는
effect를 가진 형태

7.공포소구: 소비자가 광고에서 권장하는 제안을 따르지 않았을 때 겪을 수 있는 부정적 결
과에 대한 두려움이나 공포를 이용하는 형태

8.성적소구: 인간의 근본적인 욕구인 성에 대한 관심을 상품에 연관시키는 형태






Ⅱ. 본 론

1) 2002년 하이마트 CF

? 광고 컨셉 : 하이마트에서 혼…(생략(省略))


Download : [레포트]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분석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hwp( 20 )



다. 광고란 무엇이며, 소구유형은 무엇일까?
우선 광고에 대해 정의(定義)하자면 ‘광고’는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이라고 간단하게 말할 수 있따 ‘소구’는 동기를 자극하는 것 인데, ‘동기’라는 말은 외적상태에 있는 목적을 향하여 선택적으로 방향을 지우는 것 이라고 정의(定義) 되며 욕구(desier), 당위성(needs), 욕망(want), 충동(drive) 등이 있따

소구의 종류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전체 19,9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