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장애인교육 (장애인특수교육)의 현실과 결점 및 특수 교육의 나아갈 방향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9 17:39본문
Download : 장애인교육 (장애인특수교육)의 현실과 문제점 및 특수교육의 나아갈 방향.ppt
장애인복지론 장애인과 교육 목 차 동기 장애인 교육의 槪念 장애인과 교육 특수교육 장애인 대상 교육 비장애인 대상 교육 장애인 교육의 問題點 향후 처리해야할문제 후기 1. 장애인 대상 교육 1) 아동 2) 경증 정신 지체 성인 3) 경증 발달 장애 성인 4) 시각장애인 5) 성교육 6) 정보화 교육 2. 비장애인 대상 교육 1) 간행물 2) 1일 장애체험 3) 좋은 세상 만들기 4) 한걸음의 사랑 마라톤 대회 5) 학교 기관...방문교육 6)그라나다 축제 동 기 장애인의 보다 사회적 정상화를 도모하기 위해서, 교육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장애인 교육과 비장애인 교육에 마주향하여 조사를 하게 되었다. 특수교육(special education) 보통의 교육방법과 책략만으로는 그 연령에 상응한 교육적, 사회적, 기타 여러 수준의 目標(목표)에 도달되지 못하거나 혹은 어려운 사람들에게 준비된 일 종의 교육형태를 나타내며 동시에 그 수준으로 향해서...
사범교육 장애인교육 장애인특수교육의 현실과 문제점 및 특수 교육의 나아갈 방향 /
장애인복지론 장애인과 교육 목 차 동기 장애인 교육의 개념 장애인과 교...
Download : 장애인교육 (장애인특수교육)의 현실과 문제점 및 특수교육의 나아갈 방향.ppt( 22 )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장애인복지론 장애인과 교육 목 차 동기 장애인 교육의 개념 장애인과 교...
[사범교육] 장애인교육 (장애인특수교육)의 현실과 결점 및 특수 교육의 나아갈 방향 /
%EC%9D%98%20%ED%98%84%EC%8B%A4%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9319_01_.gif)
%EC%9D%98%20%ED%98%84%EC%8B%A4%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9319_02_.gif)
%EC%9D%98%20%ED%98%84%EC%8B%A4%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9319_03_.gif)
%EC%9D%98%20%ED%98%84%EC%8B%A4%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9319_04_.gif)
%EC%9D%98%20%ED%98%84%EC%8B%A4%EA%B3%BC%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9319_05_.gif)
다. 장애인 교육의 槪念 일반적인 보통의 교육방법이나 전략(strategy)만으로는 그 나이에 해당되는 교육적, 사회적, 기타 여러 수준의 目標(목표)에 도달되지 못하는 심신의 장애를 지닌 사람 을 특별한 방법이나 서비스로 교육함을 의미한다. 동시에 비장애인들도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사회적으로 discrimination을 없애기 위한 교육도 필요하다. 1) 과밀학급과 입시위주의 교육제도로 인한 학교교육 체제 2) 부모들의 과열교육현상 때문이다 따라서 장애아들은 교육받을 기회를 갖지 못하 게 되었고, 직업을 갖기 위한 준비를 하지 못함으로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결국 사회부適應 현상이 장애인에게 있어서 대표적인 문제로 보여지게 되었다. 또한, 장애인이 그들의 잔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교육이 필요하다. 장애인과 교육 우리나라 여건상 특수교육을 국가가 책임질 수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