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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A와 해운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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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4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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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국간의 역내항로는 근거리 항로로서 원양항로에 비하여 중소형선이 상대적으로 경제성을 갖고 있따 주요 선사들은 선박의 대형화 경쟁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나 중소형선의 확보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된다.[물류]FTA와_해운산업 , FTA와 해운산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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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A와 해운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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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FTA와_해운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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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본 reference(자료)는 FTA와 해운산업에 대해 조사요약한 리포트입니다.
FTA로 인한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Ⅰ. FTA(Free Trade Agreement)의 定義(정이)
Ⅱ. 우리나라의 FTA상황
Ⅲ. 한중일 FTA 결성이 해운항만산업에 미치는 影響 및 대응戰略

가장 높은 교역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석탄,유류,가스,광물은 4,898만RT(RT: Revenue Ton; 운임적용톤)에서 5,269만RT로 371만RT 정도 증가하나 교역량 비중은 36.4%에서 31.8%로 낮아질 것으로 展望(전망) 되었다. 이 품목은 교역량은 증가하지만 증가율이 다른 품목의 mean or average(평균) 증가율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2) 역내 항로 해상물동량 증가
 한중일 FTA가 발효되면 역내 항로 물동량은 약 3/1 증가하며 이는 역내 선박투입 및 항만시설 수요를 그만큼 증가시키는 效果(효과)를 나타낼 것이다.본 자료는 FTA와 해운산업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현재 한중 및 한일 항로는 선박투입의 과잉과 선사 간 과당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 한중일 FTA가 체결되면 중단기적인 관점에서 선복 수급여건의 改善도 기대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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