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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역할과 전략(戰略)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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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30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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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선택된 시
장에서 경쟁하는 데 필요하게 된 프로덕트 라인, 포지셔닝, 가격 그리고 유통
strategy이다. 과거 경향(past音end)을 투영
하는 것보다는 strategy적인 강조의 목적은 소비자 관심 사항들을 반영하는 시장
드리븐 strategy(market-driven stra…(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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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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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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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戰略)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Ⅰ. marketing 역할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marketing 관리 과정
3. marketing 컨셉트

Ⅱ. marketing strategy

1. marketing strategy이란 무엇인가?

2. 제품 수명 주기
1) 제품 수명 주기별 marketing strategy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3. 포트폴리오 메트릭스
1) 스타
2) 캐쉬 카우(cash cows)
3) 퀘스천 마크(question marks)
4) 도그(dogs)

Ⅲ. 소비자

1. 소비자 행동의 모델
2.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1) 文化(문화) 요소
(1) 文化(문화)
(2) 사회계급
2) 사회요소
(1) 준거집단
(2) 가족
(3) 역할 및 지위
3) 개인요소
(1) 연령 및 라이프-사이클 단계
(2) 직업
(3) 경제상황
(4) 라이프 스타일
(5) 개성 및 자아 컨셉트
4) 심리요소
(1) 동기
(2) Freud의 동기理論
(3) Maslow의 동기 理論
(4) Herzberg의 동기理論
가. 지각
나. 학습
다. 그
이유는 첫째, strategy적인 강조는 소비자와 경쟁처럼 매우 중요한 외부요소들에
게 조직 자체를 오리엔트하는 데 도움을 준다. marketing
strategy은 지속적으로 change(변화)하는 세계에서 조직이 경쟁하기 위해 유지하는 방법
들을 찾아내는 데 관심이 있따 일반적으로 marketing strategy은 네 가지 범위를 포
함한다.
marketing 에 대한 strategy적인 접근방법은 우위점을 가지고 있다는 첫이다. 둘째,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유지시키는 데 필요한 투자 레벨이다. 믿음과 태도

Ⅳ. 시장 세분화

1. 세분화의 기초
1) 지리적인 세분화
2) 인구통계적인 세분화
3) 사이코 그래픽의 기초
4) 행동적인 기초

2. 시장세분의 평가
1) 평가기준
2) 세분 사이즈 및 마이크로 marketing

Ⅴ. 시장 포지셔닝

1. 포지셔닝 접근
2. 포지셔닝 strategy
1) 제품속성들과 효용성들에 의한 포지셔닝
2) 가격/ 품질에 의한 포지셔닝
3) 사용 또는 응용에 의한 포지셔닝
4) 제품계급에 의한 포지셔닝
5) 제품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6) 경쟁자에 의한 포지셔닝
7) 文化(문화)상징에 의한 포지셔닝
8) 리포지셔닝

Ⅵ. 4P 및 marketing 믹스

1. 4P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촉진

2. marketing 믹스

Ⅶ. 통합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1. IMC의 진화
2. IMC의 중요한 이유
3. 프로모션 믹스
1) 광고
2) 다이렉트 marketing
3) 세일즈 프로모션
4) 퍼블리시티 및 PR
(1) 퍼블리시티
(2) PR
5) 인적판매



2. marketing strategy

1) marketing strategy이란 무엇인가?

strategy은 조직의 장기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디자인된 행동계획이다. 첫해, 기업이 경쟁하기를 기대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 시장이다. 넷째, 유지시킬 수 있는 경쟁우위점(sustainable competitive advan-
tage, SCA)을 제공하는 자산 또는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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