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us.co.kr [학사논문]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가되는점 및 발전대책에 관한 고찰 > primus7 | primus.co.kr report

[학사논문]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가되는점 및 발전대책에 관한 고찰 > primus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rimus7

[학사논문]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가되는점 및 발전대책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0 23:58

본문




Download : [학사논문]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hwp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Ⅱ. 네트워크 marketing 의 theory 적 고찰
1. 네트워크 marketing 의 concept(개념)
2. 네트워크 marketing 운영방식
3. 네트워크 marketing 의 history적 배경
4. 네트워크 marketing 특징 및 장ㆍ단점
(1) 네트워크 marketing 특징
1) 직접판매 방식
2) 무점포 판매에 의한 방문판매 방식
3) 자기 판매인 동시에 대리판매
4) 지참ㆍ배달판매
5) introductionㆍ계속성판매
6) 성좌형 introduction방식
(2) 네트워크 marketing 의 장ㆍ단점
1) 네트워크 marketing 의 장점(長點)
2) 네트워크 marketing 의 단점
5. 네트워크 marketing 과 피라미드 판매의 비교
(1) 피라미드 판매의 特性(특성)
(2) 네트워크 marketing 과 피라미드 판매의 차이점
1) 네트워크 marketing 과 피라미드 판매의 법률적 차이점
2) 네트워크 marketing 과 피라미드 판매의 형태적 차이점
6. 네트워크 marketing 의 marketing 믹스strategy
(1) 제품(products)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Ⅲ. 네트워크 marketing 의 국내외 현재상황
1. 외국의 네트워크 marketing
(1) 미국
(2) 일본
2. 국내 네트워크 marketing 의 현재상황
(1) 국내 네트워크 marketing 의 성장과정
(2) 네트워크 marketing 시장의 현재상황

Ⅳ. 네트워크 marketing 의 결점 및 발전plan
1. 네트워크 marketing 의 결점
(1) 기업 측면
1) 부정적인 소비자 인식
2) 경영노하우의 부족
3) 보상플랜체계의 미비
4) marketing 4Pstrategy의 미비
(2) 유통 측면
(3) government 및 행정당국 측면
2. 네트워크 marketing 의 발전plan
(1) 선진 경영기법의 개발과 기업의 대형화
(2) 회원 교육과 검증제도의 improvement
(3) 기업윤리의 확립을 통한 소비자 부정적 인식 불식
(4) 국내업체들의 협업체제를 통한 국내시장의 방어
(5) 보상플랜체계의 재정비
(6) marketing 4Pstrategy의 활성화
(7) 전자상거래를 통한 활성화
(8) 관리감독의 공정화와 관리전문가 양성
(9) 점진적 기업활동 규제완화를 통한 경쟁체제구축

Ⅴ. conclusion(결론)

Reference List

표 목차

<표 1> 네트워크 marketing 의 history
<표 2> 판매원과 사회적 측면에서의 장단점 분석
<표 3> 네트워크 marketing 과 피라미드 판매의 법률적인 차이점
<표 4> 정상적인 네트워크 marketing 과 피라미드 기업시스템의 비교
<표 5> 국가별 매출현재상황 및 판매원수

그림 목차

<그림 1> 일반적인 유통방식
<그림 2> 할인점 유통방식
<그림 3> 홈쇼핑 유통방식
<그림 4> 네트워크marketing 유통방식
<그림 5> 네트워크 marketing 등록업체 수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대량 생산에 의한 대향 소비 시대와 함께 대중매체의 발전으로 광고를 통한 marketing 이 본격화되면서 생산, 유통, 소비의 제반 분야는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다. [경영]네트워크마케팅(Networkmarketing)의문제점및발전방안에관한고찰[수정본]17 , [학사논문]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학사논문]%20네트워크마케팅의%20문제점%20및%20발전방안에%20관한%20고찰_hwp_01.gif [학사논문]%20네트워크마케팅의%20문제점%20및%20발전방안에%20관한%20고찰_hwp_02.gif [학사논문]%20네트워크마케팅의%20문제점%20및%20발전방안에%20관한%20고찰_hwp_03.gif [학사논문]%20네트워크마케팅의%20문제점%20및%20발전방안에%20관한%20고찰_hwp_04.gif [학사논문]%20네트워크마케팅의%20문제점%20및%20발전방안에%20관한%20고찰_hwp_05.gif [학사논문]%20네트워크마케팅의%20문제점%20및%20발전방안에%20관한%20고찰_hwp_06.gif

Download : [학사논문]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hwp( 81 )



국내외의 기존문헌과 실무자의 견해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의 槪念과 유사槪念의 차이를 파악하고,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내역을 analysis(분석) 하여 문제가되는점 을 파악한 후,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둔 논문입니다.
네트워크 marketing 산업은 그동안 도입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성장단계에 접어들었고, 업체들은 수익성 위주 경영과 신뢰 경영을 축으로 내실을 다지고 있다 현재 네트워크 marketing 은 전체 유통시장의 7%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이미 유통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고, 고용 창출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불황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는 새로운 판로로 급부상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에 네트워크 marketing 으로 정식 허가는 받았으나 그 기준에서 벗어나 불법으로 피라미드식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 전체의 95%에 달하고 있다 이것은 네트워크 marketing 과 피라미드 판매의 구분이 매우 모호하다는 것이며 자칫하면 네트워크 marketing 을 결과 적으로 적용하고 있거나 적용을 시도하고 있는 기업들이 부정적인 오해를 받을 가능성이 있다 즉, 국내 네트워크 marketing 시장이 대자본을 바탕으로 한 국내외의 네트워크 marketing 기업과 영세성을 벗어나지 못한 국내 자본의 피라미드 기업이 혼재되어 여전히 일부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고 이로 인해 소비자에게…(省略)
[학사논문] 네트워크마케팅의 문제가되는점 및 발전대책에 관한 고찰

설명






[경영]네트워크마케팅(Networkmarketing)의문제가되는점 및발전대책에관한고찰[수정본]17


다. 그리하여 우리나라에서도 1995년 7월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네트워크 marketing 이 처음 되었다. 또한 시장 세분화를 통한 표적marketing , 틈새marketing , 일대일marketing 등으로 계속적인 marketing strategy의 발상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처럼 생산과 소비를 잇는 유통의 본질적 기능은 끊임없이 change(변화)하는 사회 environment과 marketing environment, 그리고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등장과 함께 오늘날에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change(변화)에 부응하기 위하여 물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는 유통회사가 기존의 복잡한 중간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소비자에게 물품을 전달함으로써, 유통마진을 절약하여 그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네트워크marketing 방식이 발달한 것이다.



,경영경제,레포트

국내외의 기존문헌과 실무자의 견해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과 유사개념의 차이를 파악하고,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현황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한 후,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발전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둔 논문입니다.
전체 19,9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rimu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