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 3곳의 m-commerce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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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7 20:0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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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에서의 이동전화 가입자 수는 2003년 1월 기준 3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이러한 혁명적인 전환은 기업에게 커다란 기회로 다가오고 있따 하나의 새로운 시장이 형성 될 때, 그것을 어떻게 계획하고 실행해 나가느냐 하는 것은 그 시장에서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일것이다 …(투비컨티뉴드 )
전반적인 3곳의 m-commerce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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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이동통신업체가 제공하는 무선 Internet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거나, 앞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고객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무선Internet으로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기고 이메일 확인은 물론 전자상거래, 결제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것은 거의 모든 경제활동 인구가 이미 이동통신업체의 고객이라는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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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RT I
1. analysis(분석) 의 배경과 necessity need ............................................................... 1
2. analysis(분석) 目標(목표) .............................................................................. 1
3. 추진 일정 .............................................................................. 2
◎ PART I
1. 서 론 ................................................................................... 1
2. M-Commerce란 ...................................................................... 5
1) M-commerce의 등장배경 ...................................................... 5
2) M-commerce의 定義(정이) 및 특징 .................................................. 6
3) M-commerce의 구성요소 및 구성도 ......................................... 7
4) M-commerce의 발전 동향 ..................................................... 9
3. 각 통신사 비교 analysis(분석) ................................................................... 9
1) 이동통신 3사의 시장 점유율 .................................................. 10
2) 이동통신 3사의 브랜드별 비교 ................................................. 10
3) 이동통신 3사의 M-commerce 서비스 ....................................... 11
4) 이동통신 3사의 구현기술 비교 ................................................. 13
5) 이동통신 3사의 M-commerce 개발 상황 ................................... 17
4. SK-Telecom 구현기술 analysis(분석) ........................................................ 18
5. SK-Telecom의 특화 기능 ........................................................... 21
6. M-commerce의 발전 방향 .......................................................... 24
7. 참고 문헌 ................................................................................. 25
2 . M-commerce란
1) M-commerce의 등장배경
이동전화가 급속도로 증가함으로 인해,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음성통화만을 위한 기계가 아니라 생활 속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정보단말기로서의 위상을 키워나가고 있따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휴대폰을 이용해 문자메세지를 보내는 모습은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