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 정치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6 00:10본문
Download : SNS와 정치참여.pptx
미디어는 욕구 충족 면에서 다른 미디어와 경쟁한다.
레포트/경영경제
SNS와 정치참여
SNS와,정치참여,경영경제,레포트
순서






SNS와 정치참여 , SNS와 정치참여경영경제레포트 , SNS와 정치참여
설명
_SLIDE_1_
민주주의와 정치참여
SNS와 정치참여
_SLIDE_2_
SNS의 定義(정이)와 유형
_SLIDE_3_
SNS 이용 실태
_SLIDE_4_
_SLIDE_5_
SNS의 이용과 충족
‘이용과 충족 理論의 요점은
왜 사람들은 미디어를 이용하며
미디어 이용을 하도록 사람들에게 동기부여 하는 것은 무엇이며
그로 인해 충족되는 것은 무엇인가를 설명(說明)하는 理論이다. 이理論의 수용자들의 미디어 이용행태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 理論 중에서 가장 폭넓게 적용되는 理論이다.
20,30대들이 SNS를 통해 정치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사회,정치적 목소리를 낼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정보만 골라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객관성이 떨어진다.
사람들은 자신의 미디어 이용, 관심, 동기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고 있따
특정 미디어나 내용을 욕구와 연결시키는 가치판단은 사람마다 다
르다.
다양한 정보와 opinion에 귀 기울여 들어보고 판단할 줄 아는…(투비컨티뉴드 )
SNS와 정치참여
Download : SNS와 정치참여.pptx( 60 )
다.
_SLIDE_9_
SNS 정치참여의 의미와 가능성
SNS 정치참여는 향후 선거과정에서도 지속될 것이다.
_SLIDE_7_
SNS를 이용한 20대
정치참여와 방법
SNS의 이용과 정치참여
_SLIDE_8_
SNS의 기술적 속성과 정치참여
빠른 속도文化(culture)
140자의 글쓰기 제한이 오히려 글쓰기를 통한 행동촉발 결과 를 유발한다는 점
정치적 논쟁과 사회적 이슈에 대한 찬반 논란은 자칫 전체주의적 성향을 띤 여론몰이나 이지매 행위로 전락하기도 한다. 국내에서도 TV 시청자 조사나 광고 이용 행태 조사 등에서 활용되고 있따 1973년 카츠, 블럼러, 구레비치 등이 제기한 이 理論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의 전제에서 출발하고 있따
_SLIDE_6_
SNS의 이용과 충족
이용과 충족 理論 key point(핵심) 내용
수용자는 능동적이고, 그들이 미디어 이용은 목적 지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