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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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1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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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시장세분화
시
장
의
이
질
성
소
비
자
지
향
세분화변수 선정 요건
(1) 소비자들의 행동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3) 생겨난 세분시장 하나하나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마케팅]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마케팅]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1. 시장세분화
- 배경
: 대중marketing 비슷한 제품, 비슷한 가격 가격경쟁심화
- 槪念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한 기업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 높 …(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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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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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상대적으로 낮다.
접근가능성 상대적으로 높다 상대적으로 낮다.
? 시장세분화 변수의 종류
1. 지리적 변수 지역, 인구밀도, 도시의 크기, 기후
2. 인구통계적 변수 나이, 성별, 가족규모, 가족수명주기, 소득, 직업
교육수준, 종교
3. 심리analysis(분석) 적 변수 사회계층, 생활양식, 개성
4. 행태적 변수 추구하는 편익, 사용량, 제품에 대한 태도
상표애호도, 상품구매단계, 가격에 대한 민감도
? 행태적 변수와 일반적 변수의 평가
세분화기준이 세분화변수
갖추어야 할 요건 일반적 변수 행태적 변수
측정(測定) 가능성 /관찰가능성 상대적으로 높다.
(2) 측정(測定) 할 수 있고, 쉽게 관찰할 수 있어야 한다.
소비자행동과의 관련성 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