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의 ‘역량’중심적 접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0 18:16
본문
Download : 교육에의 `역량`중심적 접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교육,역량,중심적,접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교육에의 ‘역량’중심적 접근Competency-based Education
_SLIDE_2_
목 차
Ⅰ. ‘核心(핵심)역량’ 등장 배경과 의미
Ⅱ. ‘核心(핵심)역량’ : OECD DeSeCo Project 分析
Ⅲ. ‘核心(핵심)역량’ : 교육과정 반영 instance(사례)
1. 외국 instance(사례)
2. 국내 동향
Ⅳ. 結論 및 논의해 볼 점
_SLIDE_3_
‘무엇을’ 교육시킬 것인가?
자유 교육
= 교양교육
= 인문교육
서양 교육의 전통 속에 들어있는 교육의 이상
학문 · 지식의 ‘인문적 성격’
_SLIDE_4_
21世紀 사회의 삶 속에서도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길인가?
자유 교육
‘무엇을’ 교육시킬 것인가?
_SLIDE_5_
Ⅰ. ‘核心(핵심)역량’ 등장 배경과 의미
직업 교육 차원
McClelland 『지능보다는 역량을 위한 검사(1973)』
Spencer와 Spencer(1993)의 심층역량과 표면역량 모델
_SLIDE_6_
*Spencer와 Spencer(1993)의 심층역량과 표면역량 모델*
동기 - 어떤 행동을 하도록 하는 가장 근원적인 요인
특질 - 신체적 property(특성)과 더불어 상황이나 정보에 대한 일관된 反應
자아定義(정이) - 개인의 태도, 가치, 혹은 자아상
지식 - 특정 내용 영역에 있어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
기술 - 특정한 물리적 · 정신적 처리해야할문제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_SLIDE_7_
Ⅱ. ‘核心(핵심)역량’ : OECD DeSeCo Project 分析
‘核心(핵심)’ = ‘기초’, ‘필수’, ‘주요’
☞역량은 곧 인간의 삶 전반에 影響을 끼치는 충분필요조건 이라는 인식 하에, 삶 전반에서 요구되는 역량에 대한 관심이 일면서 ‘생애核心(핵심)역량’ 定義(정이) 정립
1997년 OECD에서 시행한
DeSeCo 프로젝…(drop)
순서
Download : 교육에의 `역량`중심적 접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76 )
레포트/경영경제
교육에의 ‘역량’중심적 접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설명
교육에의 ‘역량’중심적 접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교육에의 ‘역량’중심적 접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교육에의 ‘역량’중심적 접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교육 역량 중심적 접근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