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strategy)] 3M의 기업文化(문화)와 지식경영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2 22:17
본문
Download : 3M 지식경영 성공사례.ppt
2. 3M 기업文化(culture)
대표적인 성공instance(사례)로, ‘포스트 잇’을 들 수 있음.
각 사업부에서 경쟁적 위치의 향상이나 판매 또는 이익의 성장을 위해 달성해야 될 업무를 파악.
개인의 능력개발은 물론 회사의 신제품 개발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함.
1. 3M 회사소개
4. 전사적인 포트폴리오 관리
순서
상급자의 제한을 받지 않고 1주일에 1일간 연구원들이 자유롭게 시간 이용.
3M 내에서는, ‘중요 상품은 15%의 시간에, 중요하지 않은 상품은 업무시간에 개발되었음’ 이라는 유머까지 존재함.
3. 3M 학습조직시스템
What: 근본적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것을 파악해야 함.
3M의 기업문화와 지식경영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3M의 기업文化(문화)와 지식경영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경영전략(strategy)] 3M의 기업文化(문화)와 지식경영 성공사례
Why: 새로운 상품개발의 성공을 위해서 시행해야 함.
How: 여러 가지 기능 및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조사 (영업, 기술, 기획 등)
5. 성공요소
조직의 비대화로 인한 경직화를 피하고, 벤쳐 육성이 용이하도록 유연한 사업 운영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전략(戰略)
설명





Who: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사람과 대화.
연구원에게 창조적인 연구나 아이디어 개발에 관련된 시간을 배려하기 위해 ’15% 규칙’을 제정하여 운영.
이를 신제품 개발의 과제로 등록하는 프로그램(program]) .
When: 상품개발이 된 처음부터 지속적으로 수행.
6. 성과 및 결론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경영정보시스템, 경영혁신, 글로벌경영
최고 경영층은 사업부마다 신제품 개발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도록 독려하는 역할을 수행
Where: 고객이 있는 장소에 직접 찾아가서 그들이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를 묻고 보아야 함.
Download : 3M 지식경영 성공사례.ppt( 45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