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학사, 歷史교과서 편찬 반대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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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5 09: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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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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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학사, 歷史교과서 편찬 반대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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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학사, 歷史교과서 편찬 반대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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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학사, 역사(歷史)교과서 편찬
반대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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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Intro
문제점(問題點)
표기 오류
전문성의 부재
현장 교육에서 문제점(問題點)
우편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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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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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각종 언론들의 설문을 통하여 드러나고 있는
전반적으로 낮은 국민들의역사(歷史)의식과 우리나라와
인접해 있는 주변국가들의 끊임없는역사(歷史) 왜곡 및
도발이 맞물리는 현실
이로 인해 역사(歷史) 교육의 necessity 인식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歷史)관을 심어줄 필요가 있음
이는 올바른 교과서부터가 첫 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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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그렇다면,
교학사의 역사(歷史) 교과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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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문제점(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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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問題點)
표기의 오류
맞춤법 오류
ex) `낚싯바늘‘ - `낚시바늘‘, `사치스러운‘ - `사치스런‘
`높이다‘ - `높히다`, `치르다‘ - `치루다`로 표기하는 등 맞춤법 오류가 1000곳이 넘는 것으로 밝혀짐
2. 단순 오탈자
ex) `세자빈‘ - `세자비`, `황후‘ - `중전`, `고엽제‘ - `고엽자`로 쓰는 등
단순 오탈자 또한 100개 이상 발견
3. 띄어쓰기 오류
ex) `서 있다‘ - `서있다`, `대통령하에‘ - `대통령 하에’
4. 잘못된 문장 구조 (비문) 사용
ex)`그는 이 화쟁을 모든 인간이 평등하다는 기본적인 원칙
위에서 주장하여, 성인만이 아니라 악인도 성불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O)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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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問題點)
1
표기의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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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問題點)
교과서에 실린 사진의 출처
교학사의 고교 한국사 교과서에 실린 사료(史料) 사진
300여장이…(drop)






다.’ (X)
`그는 모든 인간이 평등하다는 기본적인 원칙하에 화쟁을
이야기하며, 성인만이 아니라 악인도 성불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