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브레인 스토밍 (교통사고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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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8-12-16 14: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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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교통사고가 우리나라의 심각한 problem(문제점)이라 생각하여
‘未來(미래)의 교통사고 예방법’이란 주제로 브레인 스토밍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운전자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3)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을 의무화…(생략(省略)) 한다.
2) 졸음 운전을 막는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improvement(개선)점
1) 교통 법규를 어기면 받는 처벌을 더 강화 시킨다.
교통사고 통계
덴마크, 핀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등 몇 몇 나라는 자동차 1만 대당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100건 이하로 처음 하여 꾸준한 감소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12) 운전경력/법규위반사항 등을 자동차 안쪽 바깥쪽에 표시가 되도록 한다.
11) 모든 좌석 탑승자가 안전벨트를 매지 않았을 때 자동차 운행을 못하게 한다.
4) 자동차가 운전자의 상태를 분석하고 주행 가능여부 판단.
5) 운전경력/법규위반사항 등을 자동차 안쪽 바깥쪽에 표시가 되도록 한다.
3) 자동차 자동 주행 시스템을 만든다.
4) 불법 주 정차 처벌 강화 및 공영 주차장 확대.
5) 보행자 보호용 자동차 안전장치 장착 의무화.
브레인 스토밍
각 항목별 이유
횡단보도에 사람이
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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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 브레인 스토밍 (교통사고 예방.)
[레포트] 브레인 스토밍 (교통사고 예방.)
다.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개발 된 기술
- BMW 나이트비전 -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전방 시야 확보
- 횡단보도 LED 발광장치 -
LED를 통해 횡단보도 위치 파악 용이
- 도요타 프론트 에어백 -
보행자와 충돌 시 에어백으로 보행자 충격 완화
-차선 이탈 방지시스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개발 된 기술
- 차량 내부 에어백 -
탑승자의 충격을 줄여주는 장치
- 재규어 팝업 보닛 -
보행자와 충돌 시 순간적 으로 보닛이
위로 올라와 충격을 흡수한다.
5) 졸음 운전을 막는 기계를 설치한다.
2) 도로의 제한 속도에 따라 차량 속도가 자동조절 되도록 한다.
13) 불법 주 정차 처벌 강화 및 공영 주차장 확대.
14) 보행자 보호용 자동차 범퍼 장착 의무화.
교통사고 예방법
▷교통사고 예방법
1)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을 의무화 한다.
4) 고속도로 전체 에서 자동차 자동 주행을 할 수 있게 시스템을 만든다.
3) 교차로 와 보행자 신호등에 모두 잔여시간 표시 신호등을 설치 한다.
우리나라는 2008년 기준으로 1만 대당 교통사고 발생건수 1위 라는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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未來(미래)의 교통사고 예방법
브레인 스토밍
주제선정 이유
우리나라는 각종 교통사고
관련 통계에서 세계 최고 수준. 2008년도 통계를 보면,
차량 1만대 당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105.8건으로 세계 1위이고,
사망자수는 OECD 평균(average)의 2배로 세계 3위를 했다.
2009년 도에는 1일 평균(average) 635건 이라는 많은 사고가 발생 하였습니다.
3) 자동차의 안전거리를 확인.
4) 안전벨트 꼭 매기.
▷교통사고를 예방 할 수 있는 기술
1) 횡단보도에 사람이 건널 때 차와 사람을 차단 하는 장치를 만든다.
6) 자동차가 운전자의 상태를 분석하고 운전하기에 적합한지 부적합한지를
판단해주는 장치 설치.
7) 자동차의 안전거리를 확인하게 해주는 장치 설치.
8) 교통 법규를 어기면 받는 처벌을 더 강화 시킨다.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개발 된 기술
- BMW 나이트비전 -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未來(미래)의 교통사고 예방법
브레인 스토밍
주제선정 이유
우리나라는 각종 교통사고
관련 통계에서 세계 최고 수준. 2008년도 통계를 보면,
차량 1만대 당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105.8건으로 세계 1위이고,
사망자수는 OECD 평균(average)의 2배로 세계 3위를 했다.
10) 교차로 와 보행자 신호등에 모두 잔여시간 표시 신호등을 설치 한다.
우리나라는 2008년 기준으로 1만 대당 교통사고 발생건수 1위 라는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도로의 제한 속도에 따라 차량 속도가 자동조절 되도록 한다.
교통사고 통계
덴마크, 핀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등 몇 몇 나라는 자동차 1만 대당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100건 이하로 처음 하여 꾸준한 감소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2009년 도에는 1일 평균(average) 635건 이라는 많은 사고가 발생 하였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가 우리나라의 심각한 problem(문제점)이라 생각하여
‘未來(미래)의 교통사고 예방법’이란 주제로 브레인 스토밍을 하게 되었습니다.
- 폭스바겐 멀티플 레이어 범퍼 -
고무소재가 추가로 들어가있어
충돌 하였을 때 최대한으로 충격을 흡수
브레인 스토밍
1) 횡단보도에 사람이 건널 때 차와 사람을 차단 하는 장치를 만든다.
9) 운전자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