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data(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2 23:41본문
순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명
Download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hwp( 27 )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AD%EC%96%B4%EA%B5%AD%EB%AC%B8%ED%95%99%EA%B3%BC%202%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1.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AD%EC%96%B4%EA%B5%AD%EB%AC%B8%ED%95%99%EA%B3%BC%202%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2.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AD%EC%96%B4%EA%B5%AD%EB%AC%B8%ED%95%99%EA%B3%BC%202%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3.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AD%EC%96%B4%EA%B5%AD%EB%AC%B8%ED%95%99%EA%B3%BC%202%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4.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AD%EC%96%B4%EA%B5%AD%EB%AC%B8%ED%95%99%EA%B3%BC%202%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5.gif)
![[방통대%20국어국문학과%202학년%20언어와%20생활%20공통]%20교재%201장을%20참고하여,%20통신%20언어의%20자료를%20직접%20수집하여%20각%20예들에서%20어떤%20표현적%20장치가%20사용되었는지,%20그리고%20그러한%20표현적%20장치가%20어떤%20효과를%20위한%20것인지를%20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A%B5%AD%EC%96%B4%EA%B5%AD%EB%AC%B8%ED%95%99%EA%B3%BC%202%ED%95%99%EB%85%84%20%EC%96%B8%EC%96%B4%EC%99%80%20%EC%83%9D%ED%99%9C%20%EA%B3%B5%ED%86%B5%5D%20%EA%B5%90%EC%9E%AC%201%EC%9E%A5%EC%9D%84%20%EC%B0%B8%EA%B3%A0%ED%95%98%EC%97%AC,%20%ED%86%B5%EC%8B%A0%20%EC%96%B8%EC%96%B4%EC%9D%98%20%EC%9E%90%EB%A3%8C%EB%A5%BC%20%EC%A7%81%EC%A0%91%20%EC%88%98%EC%A7%91%ED%95%98%EC%97%AC%20%EA%B0%81%20%EC%98%88%EB%93%A4%EC%97%90%EC%84%9C%20%EC%96%B4%EB%96%A4%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82%AC%EC%9A%A9%EB%90%98%EC%97%88%EB%8A%94%EC%A7%80,%20%EA%B7%B8%EB%A6%AC%EA%B3%A0%20%EA%B7%B8%EB%9F%AC%ED%95%9C%20%ED%91%9C%ED%98%84%EC%A0%81%20%EC%9E%A5%EC%B9%98%EA%B0%80%20%EC%96%B4%EB%96%A4%20%ED%9A%A8%EA%B3%BC%EB%A5%BC%20%EC%9C%84%ED%95%9C%20%EA%B2%83%EC%9D%B8%EC%A7%80%EB%A5%BC%20%EB%B6%84_hwp_06.gif)
[放通大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data(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效果(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
방송통신/기타
,기타,방송통신
여러 가지 data(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放通大국어국문학과2학년언어와생활공통]교재1장을참고하여,통신언어의data(資料)를직~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신언어의 定義(정의)
1) 통신언어의 定義(정의)
2) 통신언어 발달배경
2. 세대별 통신언어 分析
1) 1세대 통신언어 分析 : 인터넷(Internet) 채팅방
(1) 이어적기, 소리나는 대로 적기
(2) 의도적으로 바꿔 적기
(3) 음절 줄이기
(4) 띄어쓰기
(5) 문장의 완결성 무시
(6) 호칭 및 경어법
(7) 은어 사용
(8) 외래어/외국어 남용
(9) 인터넷(Internet) 언어
2) 2세대 통신언어 分析 : 휴대폰 문자메세지, 싸이월드
(1) 된소리 강조
(2) ‘ㅇ’ 음가 첨가
(3) ‘ㅎ’ 음가 첨가
(4) 유아적 발음 표기
이모티콘의 전성시대
3) 3세대 통신언어 分析 : 인터넷(Internet) 동호회 디시인사이드
(1) 언어 유희
(2) 시각 유희
(3) ~하삼, ~하셈체
3. 통신언어 사용의 장단점
4. 통신언어의 problem(문제점)과 바람직한 사용measure(방안)
1) 통신언어의 problem(문제점)
2) 바람직한 통신언어 사용measure(방안)
Ⅲ. 結論(결론)
Ⅰ. 서론
the twenty-first century 정보화 시대라는 요즘 컴퓨터는 우리 생활의 중심에 놓여있따 컴퓨터가 우리 생활의 한 부분이 되어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된 것은 컴퓨터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어느 곳에서나 쉽게 인터넷(Internet)에 접속 할 수 있게 된 결과라 할 수 있따 이렇게 PC통신 인구가 급증하면서 급기야는 PC통신에서 쓰이는 언어가 따로 생겨나기에 이르렀다. 전자 말은 기존의 글말 입말과는 매우 다른 제 2의 구술설…(skip)
[放通大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data(資料)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效果(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分析(분석)해 보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석해 보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방통대국어국문학과2학년언어와생활공통]교재1장을참고하여,통신언어의자료를직~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2학년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각 예들에서 어떤 표현적 장치가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그러한 표현적 장치가 어떤 효과를 위한 것인지를 분기타방송통신 ,
다. 컴퓨터 통신언어는 전자 말 (Electric Language)에 속하는 것으로, 우리가 사는 이 시대에 새롭게 비롯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