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CRM instance(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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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2 14:4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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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CRM추진instance(사례)연구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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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렇다면 이 장에서는 CRM은 경영학적으로 어떠한 의미를 지녔으며, 어떠한 변천과정을 겪었는지를 간단히 살펴보고, SK텔레콤의 CRM이 경영학적 marketing 의 변천사에 어떻게 대응되는지를 고찰해 보고자 한다.
SK텔레콤 CRM instance(사례) 연구
설명
SK텔레콤 CRM instance(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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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SK텔레콤CRM추진사례연구236 ,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1. 기업intro
1) 기업 개요
2) SK Telecom
3) 경영기법
4) 고객만족중심의 경영철학
5) VISION
6) MISSION
7) 사업영역
2. CRM 소재 선정 배경
1) 일반적인 경영학에서의 marketing 변천사
2) marketing 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
3) SK텔레콤의 marketing 변천사의 비교
3. SK텔레콤의 세분화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
(1) SK텔레콤 고객세분화 배경
(2) 포지셔닝의 위험 - 신규 브랜드 창출의 어려움
(3) TTL의 등장- ‘스무살의 011’ 컨셉 등장
(4) ‘스무살의 011 TTL‘의 성공
(5) 리더스 클럽 출시 - 전체 고객을 대상
(6) 리더스 클럽 - 일반화와 차별화
(7) Ting, UTO, CARA - 계속 되는 segment marketing
4. SK텔레콤 CRM이 지향하는 future(미래)상
5. 結論(결론) 및 시사점
2. CRM 소재 선정 배경
SK텔레콤의 CRM 사례(instance)는 특히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준다. . SK텔레콤이 20년 만에 작은 공기업에서 매출액 10조원의 세계적인 이동통신업체로 더 나아가서는 유무선 인터넷(Internet) 서비스로 세계를 주도하게 된 것처럼, marketing 측면에서도 SK텔레콤은 매스marketing , 세그먼트marketing , 일대일 marketing 의 變化(변화)를 단지 10년 동안에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특히 20대를 위한 TTL 사례(instance), 政府(정부)의 시advantage(장점) 유율 제한조치를 맞추기 위한 DeMarketing 사례(instance)등은 국내·외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경영 사례(instance)로서 이를 고찰해 봄으로써 향후 CRM을 통한 marketing 활동에 있어 좋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1) 일반적인 경영학에서의 marketing 변천사
경영학에서 말하는 marketing 변천사는 크게 4단계의 시기 구분이 가능하다. 단지 국내기업 중에 최초로 본격적인 DBM(Database Marketing) 프로젝트를 추진했기 때문만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