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flight(항공) 기업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2 01:14본문
Download : 대한항공 기업분석.hwp
또한 28개국 76개 도시의 다양한 Network 및 스케줄은 아직까지도 아시아나의 것과 비교되지 않을 만큼 독자 노선으로 운행되는 곳도 많으므로 전체적으로 航空(항공) 기 수나 종업원 수, 취항 노선수 등에서 아직까지는 대한航空(항공) 이 앞서 있따
2)약점
- 타 산업에 비해 해외 자원조달 비중이 높음
주요 원재료의 국내외 조달 비율은 航空(항공) 유는 국내 53 대 해외 47의 비율을 보이며, 기내식은 국내 56 대 해외 44의비율을 보이는 바, 특히 航空(항공) 유에서 국제 航空(항공) 유가와 환율에 따른 가격 변동이 크다.
Download : 대한항공 기업분석.hwp( 68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대한flight(항공)
,경영경제,레포트
대한flight(항공) 기업분석
대한flight(항공)의 기업에 상대하여 분석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아시아나의 위협이 커지고는 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대한航空(항공) 을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인 것으로 보인다. 이는 航空(항공) 산업이 타 산업에 비해 해외 자원 조달 비중이 높음을 뜻한다.swot분석 및 마케팅 전략도 포함합니다.swot분석 및 marketing 戰略도 포함합니다.
- 국내 시장에서의 낮은 선호도
한국 사람들이 국제선을 이용하는…(省略)
대한항공의 기업에 대해서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국내 航空(항공) 산업의 선두 주자 대한航空(항공) 은 10여 년 전, 아시아나가 출현하기 이전까지 국내 航空(항공)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다.
대한航空(항공)
1.기업개요
2.총자산과 총매출
3.보통 주식수와 우선 주식수
4.시장 점유률
5.대한 航空(항공) 의 인원
6.주요 사업내용
7.대한航空(항공) 의 swot分析
8.대한航空(항공) 주가정보
9.마케팅 전술(4p전술)
10.대한航空(항공) 의 재무정보
)강점
-국제적 인지도
아시아나가 歷史(역사)도 짧고 규모도 작은만큼 국제적으로 잘 알려 지지 못한 것과는 달리, 대한航空(항공) 은 세계 유수의 航空(항공) 사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의 명성과 인지도를 보이고 있따 또한 그동안에 다수의 스카이 패스 회원을 유치하였고 그로 인한 loyalty높은 고객들을 확보한 대한航空(항공) 은 국내선에서는 약점을 나타낸다 하여도 국제선 시장에서는 고객을 유치하는데 좋은 방향으로 작용하는 요인임을 짐작할 수 있따
-강한 동맹체 구성
대한航空(항공) 은 델타航空(항공) , 에어프랑스, 에어로 멕시코 등과 국제적 航空(항공) 제휴체인 `스카이팀` 출범을 함으로서 강한 동맹체 구성을 본격화하였다고 말할 수 있다
-많은 수의 航空(항공) 기 확보
B747-400기 26대 등 총 107대의 최신형 航空(항공) 기 보유하고 있으며, 31년 운영 Know-How를 보유한 대표 국적기라고 할 수 있따 그러므로 상대적으로 경쟁사인 아시아나에 비해 규모가 크다고 할 수 있따 따라서 규모가 큰 만큼 시장 확대가 더 용이하다.대한항공 , 대한항공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