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연구 및 평가과제課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4 22:14본문
Download : 유아연구 및 평가과제.hwp
Download : 유아연구 및 평가과제.hwp( 77 )
유아연구 및 평가과제課題
레포트/경영경제
다.4학년1학기유아연구및평가과제진짜진짜완성본 , 유아연구 및 평가과제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4학년1학기유아연구및평가과제課題진짜진짜완성본
순서






Ⅰ. 들어가며
Ⅱ. 교육평가에 관한 문제 탐구
1. 교육평가에 관한 존재론적 문제 탐구
1) 교육평가에 관한 정이 의 정이화
2) 교육평가관련 유사 정이 탐구
2. 교육평가에 관한 가치론적 문제 탐구
3. 교육평가에 관한 인식론적 문제 탐구
3)-2. 교육평가의 유형
Ⅲ. 나가며
인간의 삶은 여러 가지 문제로 가득 차 있다아 정치문제, 경제문제, 사회문제, 외교문제...등, 이중에서 인간의 출생에서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인간 삶과 동거하는 문제가 있다아 교육문제가 그것이다. 교육행위가 어떠해야 바람직한 것인가? 좋은 교육이란 어떻게 행해야 하는 것인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 교육평가와 관련된 문제라 생각한다. ‘늑대인간’은 그 좋은 예가 될 수 있다아 교육문제 중에서도 ‘이것과 저것은 어느 것이 더 나으며, 나은 것이 있다면 그 나은 것을 어떻게 해야 보다 더 낫게 할 수 있을까?’와 관련된 문제가 바로 평가(evaluation)와 관련된 문제이다. 교육을 받지 않은 인간은 인간 공동체라는 울타리 속으로 쉽게 들어올 수 없으며, 소속감 또한 가질 수 없는 말 그대로 ‘왕따’신세로 전락하고 만다.
교육평가와 관련하여 교육평가는 무엇인가에 관한 존재론적 문제, 교육평가의 지식체계 및 역사적 변천과정에 관한 인식론적 문제, 그리고 왜 교육평가가 필요한가에 관한 가치론적 문제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교육평가와 관련하여 존재론적, 인식론적, 가치론적 문제들을 해명할 수 있는 모험을 떠나보도록 하자.
Ⅱ. 교육평가에 관한 문제 탐구
1. 교육평가에 관한 존재론적 문제 탐구…(To be continued )
교육평가와 관련하여 교육평가는 무엇인가에 관한 존재론적 문제, 교육평가의 지식체계 및 歷史(역사)적 변천과정에 관한 인식론적 문제, 그리고 왜 교육평가가 필요한가에 관한 가치론적 문제 등을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