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술analysis과 쇠퇴原因analysis및 야후의 향후전술과 대안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4 21:10
본문
Download : 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쇠퇴원인분석및 야후의 향후전략과 대안제안.hwp
야후 YAHOO
성공과 실패
그리고 앞으로의 戰略
제1장 야후 기업紹介(소개)
제1절 야후!(Yahoo!)의 紹介(소개)
스탠포드 대학원생이었던 데이빗 필로(David Filo)와 제리 양(Jerry Yang)은 스탠포드 대학에 할당된 자신들의 조그만 학생 서버 공간에 웹 사이트를 개설하고, WWW에서 방문할만한 사이트를 링크해 주는 ‘북마크(bookmark) 서비스’를 운영하였다. Internet이 확실한 경제 활동의 기반이 되기 위해선 Internet을 이용할 수 있는 ‘도구’와, Internet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출발점’이 필요했는데, ‘도구’란 바로 넷스케이프가 처음 제공했던 브라우저 소프트웨어였고, ‘출발점’이란 검색 엔진과 사이트 디렉터리 서비스를 제공했던 야후의 포털이었다. 이렇게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이트들을 요약해 모아두고 紹介(소개)해 주던 것이 거대 포털 기업 야후의 시초가 되었다.
야후의 북마크는 곧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고, 필로와 제리 양은 더 많은 사람들이 Internet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정보들을 세부적으로 분류한 디렉터리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고, 이런 디렉터리를 기반으로 야후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검색엔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후 야후는 `글로벌 on-line 미디어 기업`으로써 `on-line 포털` 사업을 재definition 하며, 다른 검색엔진 및 디렉터리 회사들의 선례가 되는데, 알타비스타(AltaVista), 익사이트(Excite), 인포시크(Infoseek), 라이코스(Lycos)와 같은 검색엔진 기업들도 야후처럼 한 사이트에서 모든 종류의 Internet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 포털 사이트로 발전하게 된 것이다.
야후의 성공은 Internet 비즈니스 역사(歷史)의 커다란 이정표가 되었다.
이렇게 야후의 검색엔진과 포털은 Internet 상의 정보에 편리하게 접근토록 해주는 입구를 만들어 WWW를 대중화시키는데 크게 이바지했으며 또한 야후는 e메일, 콘텐츠/미디어, 커뮤니티, 통신, 전자상거래, 사업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쇠퇴원인분석및 야후의 향후전략과 대안제안.hwp( 96 )
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술analysis과 쇠퇴原因analysis및 야후의 향후전술과 대안제안
YAHOO,야후,초기성공,마케팅전략과,쇠퇴원인,야후,향후전략과,대안제안,경영경제,레포트






설명
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쇠퇴원인분석및 야후의 향후전략과 대안제안 , 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쇠퇴원인분석및 야후의 향후전략과 대안제안경영경제레포트 , 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략과 쇠퇴원인 야후 향후전략과 대안제안
YAHOO 야후 초기성공 마케팅전술analysis과 쇠퇴原因analysis및 야후의 향후전술과 대안제안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