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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족보]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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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6 2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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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임의의 조로부터 같은 형식으로 작업지시서를 받아 제작함으로써 설계자와 제작자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 구조물 설계 a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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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 설계에서는 이렇게 점수 몇점몇점 )
(작업에서는 이러헥 점수 몇점몇점을 취득하여 나반 x등을 이루었다.

■ 서 론

이번 실습에서 주어지는 두 롤의 종이테이프와 최대 20부의 학보를 사용하여, 팀원에 가장 큰 2인이 들어갈 수 있는 높이의 구조물을 설계하고, 작업지시서를 임의의 조에게 건네주어 50분의 제한 시간 내에 구조물 제작을 의뢰한다. 그 밖에 지지대와 트러스구조로 힘을 분산시켰으며 팀원이 구조물에 쉽게 들어가도록 아래부분에 트러스 구조를 한 특징이 있따 이 보고서에서는 위와 같은 설계 시 advantage(장점) 과 단점을 담았다. 또한, 임의의 조로부터 같은 형식으로 작업지시서를 받아 제작함으로써 설계자와 제작자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따
설계에 있어 포인트는 적은 학보로 견고한 구조물을 만드는 것이다. 제작팀이 구조물을 만들시 제한된 규격과 시간을 고려해, 팀에서는 학보 3개를 가로로 이어서 한 번에 말아 올리는 방법을 채택하였으며, 기둥은 균형을 유지하기 위하여 사각기둥으로 선택하였다.
제작에 있어 포인트는 제작도면을 통해 제한시간 내에 구조물을 정확히 만드는 것이었는데 제작과정에 팀이 도면을 정확히 보지 못하여 올바른 구조물을 만들지 못하였다.)
이번 실습 보고서에서는 학보 구조물의 설계 방법과 장단점을 통해 결과에 대한 성공요인및 실패요인을 分析하고 설명(explanation)하고자 한다. 이 보고서에서는 위와 같은 제작과정에 문제를 작업지시서와 연관 지어, 제작자와 설계팀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정확하고 효율적일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설명

■ 초 록

이번 실습에서 주어지는 두 롤의 종이테이프와 최대 20부의 학보를 사용하여, 팀원에 가장 큰 2인이 들어갈 수 있는 높이의 구조물을 설계하고, 작업지시서를 임의의 조에게 건네주어 50분의 제한 시간 내에 구조물 제작을 의뢰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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